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미국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을 거론하며 발언하고 있다.
▲ 김성태 "문재인 대통령, 방탄소년단 1위 할 수 있게 물러나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미국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을 거론하며 발언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면서 방탄소년단을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회의에 참석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 투표 후보로 올랐다고 한다"라면서 "축하드린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방탄소년단이 현재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프란치스코 교황 등을 제치고 <타임>이 올해의 인물 투표 1위를 달리고 있다"라면서 "최종결과에서도 꼭 1위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나라 안에서 경제로 '빵점(0점)'을 받은 마당에, 나라 밖에서 주특기인 '한반도 평화'로 점수를 얻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성적도 성과가 없다"라며 "이런 마당에 방탄소년단이 1위를 할 수 있도록 한 표라도 밀어주고 뒤로 물러서는 건 어떨지 깊게 고민해 달라"라고 꼬집었다. 이어 "나라 안에서나 나라 밖에서 인기투표에만 연연하지 말고 국민들 먹고 사는 문제, 경제는 잘 돌아가는지 등을 세심하게 신경써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미국의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은 1927년부터 매년 '올해의 인물'을 선정해왔다. 2008년부터 온라인 투표를 도입해 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의 인물 선정시 투표 결과를 반드시 따르는 건 아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16%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달리고 있다.

2017년에는 하비 와인스타인의 성폭력을 고발하며 '미투 운동'의 시발점이 된 '침묵을 깬 사람들(The Silence Breakers)'이, 2016년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해의 인물'에 선정된 바 있다.

태그:#김성태, #자유한국당, #방탄소년단, #BTS
댓글6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