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현실 정치 복귀"를 선언했다.

홍 전 한국당 대표는 2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라가 통째로 넘어 가고 있고, 경제가 통째로 망쳐지고 있다"라며 이같이 이야기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지방선거 패배 직후 야당 대표를 물러나면서 '나는 홍준표가 옳았다는 국민들의 믿음이 바로 설 때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다"라며 "최근 국민들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의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라고 썼다.

이어 "정계를 떠난 일이 없기에 정계 복귀가 아니라, 현실 정치로의 복귀라고 해야 정확 할 것"이라며 "내 나라가 이렇게 무너지고 망가지는 것을 방치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네이션 리빌딩' 운동이 좌파 광풍 막을 수 있어"
 
홍 전 대표 페이스북
 홍 전 대표 페이스북
ⓒ @joonpyohong21

관련사진보기

홍준표 전 대표는 "12월 중순 국민들과의 직접 소통 수단인 TV 홍카콜라를 통하여 그동안 못다 했던 내 나라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펼치고, 프리덤 코리아를 통하여 이 땅의 지성들과 네이션 리빌딩(nation rebuilding) 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것만이 좌파 광풍시대를 끝내고 내 나라를 살리는 마지막 기회라고 나는 생각한다"라며 "모두 함께 가자"라고 글을 매조지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6·13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후 원외 인사로서 두드러진 정치 행보 없이 '페이스북 정치'만 이어갔다.

자유한국당은 12월 원내대표 선거와 오는 2월 전당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차기 당권을 두고 자유한국당의 당내 갈등이 표면화되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전 대표의 참전 여부도 주목된다.

태그:#홍준표, #자유한국당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