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목요일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이번 주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게 나타났던 한 주였다. 다가오는 주말은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 추워질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후 사이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강수량(17일)
- 강원영동 : 5~30mm

이어 "일요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 및 남해안은 제주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은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지역별로 보면 중부지방은 토요일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아침에 서울 2℃, 춘천 -1℃까지 떨어져 춥겠고, 한낮에도 11℃ 안팎으로 쌀쌀하겠다. 일요일도 구름 많은 하늘이 예상되는 가운데 일 최저기온은 서울·대전 2℃가 되겠고, 낮 기온은 서울 10℃, 대전 12℃에 머물겠다. 

남부지방도 토요일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낮 기온은 광주 14℃, 부산 18℃로 비교적 온화하겠다. 일요일은 점차 흐려져 제주도에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광주와 대구가 13℃가 되겠다. 

강원영동은 토요일 낮 한때 비가 조금 오겠다. 한낮 기온은 속초가 13℃, 강릉이 14℃로 예상된다. 일요일은 구름만 많은 가운데 속초와 강릉의 기온이 13℃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함께 방송을 진행한 박유라 캐스터는 "이번 주말은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보이는 등 겨울 날씨에 한층 가까워지겠다"며 "한낮 기온도 10℃ 안팎에 머무르는 곳이 많아 외출할때 따뜻한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토요일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으나 국내·외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면서 일요일 오후부터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주말날씨, #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