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김명옥)는 지난 14일 광산구내의 지역아동센터아동들이 그동안 가꾸어온 각종 재능과 작품들을 전시하는 재능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재능발표회는 광산구청 노인장애인아동과의 지원으로 광산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약 700여명의 아동들이 참석하였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아동에게 시상후 악수하는 모습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아동에게 시상후 악수하는 모습
ⓒ 윤정희

관련사진보기

  
이날은 재능자랑과 그동안 만들어온 여러 가지 작품들과 아이들이 그려온 그림들도 전시가 되었다. 전시된 작품 중 일부는 판매를 진행하여 전액을 지역내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명옥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 회장은) 앞으로도 아동센터가 받기만 하는 기관이 아니라 후원도 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했다.
  
도토리지역아동센터, 늘사랑지역아동센터, 미소지역아동센터, 명문지역아동센터, 한아름지역아동센터 합동공연
▲ 댄스공연 도토리지역아동센터, 늘사랑지역아동센터, 미소지역아동센터, 명문지역아동센터, 한아름지역아동센터 합동공연
ⓒ 조윤희

관련사진보기

  
큰별지역아동센터, 도담지역아동센터, 늘기쁜지역아동센터,포도나무지역아동센터,여진지역아동센터의 합동공연.
▲ 바이올린과 합창으로 공연하는 중 큰별지역아동센터, 도담지역아동센터, 늘기쁜지역아동센터,포도나무지역아동센터,여진지역아동센터의 합동공연.
ⓒ 윤정희

관련사진보기

 
이날은 아동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참석하였고 또한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광산구 노인장애인아동과 나숙희 팀장등도 참석하여 큰 관심을 보여주었다.
     
또한 광산구 의회에서는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과 그 외 공병철 의원, 김태완 의원, 조영임 의원, 윤혜영 의원, 강장원 의원, 박현석 의원, 국강현 의원, 김재호 의원, 이귀순 의원, 박경신 의원, 이영훈 의원, 정수명 의원, 손명동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특히 더불어민주당 갑지역위원장인 이용빈 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광산구의 재능발표회는 광주광역시에서 광산구만이 유일하게 아동센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관심이 필요한 지역내 아동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를 제공하고 있어 타 지역의 모범사례로 보여진다.
 
좌로부터 윤혜영의원, 류제곤 늘조은 지역아동센터장,  이귀순 의원. 이용빈 의원,  김명옥 광산구연합회장
▲ 아동들의 작품을 구입한 후 좌로부터 윤혜영의원, 류제곤 늘조은 지역아동센터장, 이귀순 의원. 이용빈 의원, 김명옥 광산구연합회장
ⓒ 윤정희

관련사진보기

  
 앞으로도 많은 지역에서 광산구처럼 아동을 위한 가시적인 지원을 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

태그:#광산구, #재능발표회, #광산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앞만 보고 가지 말자. 내 영혼이 따라올수 있도록 천천히 걸어보자. 그러면 행복을 만날수 있을 것 이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