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남춘 인천시장이 11월 15일 치러질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11월 15일 치러질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5일에 치러질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당일 수험생들의 교통과 안전 문제에 대한 지원 대책 및 수능을 치른 뒤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등을 마련했다.

인천시는 수능 당일 오전 특별수송대책의 일환으로 시내버스 운행을 늘리는 한편,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지하철도 예비차량 4편을 대기시킬 예정이다. 당일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인천시, 자치구, 공사 등은 출근시간을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로 조정했다. 인천소방본부도 수능이 치러지는 인천지역의 49개 학교에 출동·대기할 예정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12일 현안 점검회의에서 수능 대비 종합대책과 수능 시험장의 안전사고 예방책 등에 대해 점검했다. 올해 인천시 수능 응시 인원은 모두 3만598명이며 시험장은 49개교 1118개의 시험실에서 치러진다. 수능 인원은 지난해 3만546명에 비해 52명이 증가한 수치다. 

인천시는 수능 당일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시험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특별수송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우선 시험 당일인 15일 오전 6시부터 8시 10분 사이에 시내버스 운행을 늘려 집중 배차한다. 지하철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예비차량 4편을 대기시켜, 긴급 상황 발생 시 즉시 투입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험장을 경유하는 노선버스에는 '수능시험장 경유' 안내표지판을 부착하고 안내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군·구의 관용차량도 비상사태에 대비해 수능생들의 이동을 도울 수 있도록 대기하도록 했다. 인천소방본부도 수능 당일 오전 7시부터 8시 10분까지 25개 지하철역사, 터미널에서 대기해 수능생들이 요청할 경우 시험장까지 이동을 도울 예정이다. 

인천시는 몸이 불편한 교통약자들이 수험장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1·2급 장애인, 3급 뇌병변 및 하지지체 장애인과 이들을 동반한 보호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콜택시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옹진군·강화군의 섬에 거주하는 5개 고등학교 66명의 수능생은 수능 당일 기상악화 등에 대비해 사전에 섬에서 나오거나 긴급 상황이 발생할 때 행정선, 소방헬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인천시는 등교 시간대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수능 당일 인천시, 자치구, 공사 등의 출근시간을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로 조정했다. 

한편, 인천소방본부는 이번에 수능이 치러지는 인천지역의 49개 학교에 출동·대기해 수능 전후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수능 당일인 15일에는 시험이 진행되는 49개 모든 학교에 오전 7시 30분부터 출동해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응급처치를 하는 한편, 화재 등 사고에 대비해 모든 고사장을 사전 방문해 건물구조, 소방시설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토요일인 11월 17일 오후 1시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2018 인천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천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토요일인 11월 17일 오후 1시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2018 인천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수능이 끝난 뒤에는 시험에 지친 수험생들의 마음 건강과 휴식을 챙기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11월 17일 오후 1시부터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2018 인천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인기래퍼 면도를 비롯해 인천 출신의 최엘비, 파워풀한 래핑의 블랙나인, 고등래퍼 최서현, QM, ODEE 등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29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는 '제9회 인천 미래 인재양성 마인드 업(MIND UP)' 행사를 개최한다.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체육·문화 활동, 연예인과의 만남 등을 통해 그간의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을 마련한다. 

최근 너나들이 캠핑장을 연 인천대공원은 수능시험 수험표를 지참한 가족(4명 기준)에게 11월 18일부터 12월 13일까지 일요일 오후부터 목요일까지 캠핑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예약은 너나들이 캠핑장(☎ 032-467-2123, ☎ 010-3610-2123)으로 연락하면 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11월 16일부터 12월 초까지 수험표(또는 수시합격증)를 챙겨 오는 수험생들에게 인디음악, 무용, 낭독극 등 다양한 공연을 50% 할인해주기로 했다.

태그:#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