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0일 오전 9시46분께 강원 원주시 문막읍의 한 화학제품 제조공장 작업장에서 탱크 내부 본드 작업을 하던 중 폭발사고가 발생해 베트남 근로자 2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119소방대원이 배연 작업 등 사고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원주소방서 제공)
▲ 원주 화학제품 공장에서 폭발 사고... 4명 사상  10일 오전 9시46분께 강원 원주시 문막읍의 한 화학제품 제조공장 작업장에서 탱크 내부 본드 작업을 하던 중 폭발사고가 발생해 베트남 근로자 2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119소방대원이 배연 작업 등 사고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원주소방서 제공)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원주=연합뉴스) 이종건 박영서 기자 = 10일 오전 9시 46분께 강원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 한 화학제품 제조공장 작업장에서 탱크 내부에 본드 작업을 하던 중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일어났다.

이 사고로 탱크 안에 있던 20∼30대 베트남 근로자 4명 중 2명이 숨졌다.

2명은 자력 탈출했으나 각각 각각 다리2도 화상과 다리 골절, 얼굴 3도 화상 등 상처를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은 화학제품을 보관하는 탱크의 부식을 막기 위해 본드를 바르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폭발로 인한 화재는 없었으며 소방당국은 사고 발생 1시간여 만에 연기를 모두 빼냈다.

경찰은 공장관계자 등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탱크 정밀 감정을 의뢰할 방침이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