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 녹색 종주길은 계양산부터 송도 바닷가의 솔찬공원까지 한남정맥 S자 녹지 축을 따라 이어져 있다. 전체 10코스 60㎞다.
 인천시 녹색 종주길은 계양산부터 송도 바닷가의 솔찬공원까지 한남정맥 S자 녹지 축을 따라 이어져 있다. 전체 10코스 60㎞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022년까지 16억을 투입해 역사·문화·자연이 살아있는 인천형 테마길 '인천 역사·문화 둘레길'을 새롭게 꾸밀 계획이다.

현재 인천시에는 계양산부터 송도 바닷가의 솔찬공원까지 한남정맥 S자 녹지 축을 따라 녹색 종주길 10코스(60㎞)와 소래포구~월미도의 해안변 둘레길, 월미산, 자유공원, 수도국산 등 역사·문화적 거점을 지나는 둘레길 16코스(141㎞)까지 모두 201㎞의 녹색길이 조성돼 있다. 

인천 역사·문화 둘레길 조성 사업은 도로개설 등으로 인해 단절된 녹색길을 연결하고, 인천의 종주길과 둘레길에 대한 역사·문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완주 인증 스탬프 등대 및 포토존을 설치하는 한편, 인천 역사·문화 둘레길을 걷는 시민들에게 완주 메달 및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둘레길(종주길)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사업의 경우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2억원을 지원해 민간위탁 사업으로 연차별로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10억원을 들여 종주길 3코스인 서구 가정동 산 104번지에 대한 사유지 매입을 통해 녹지 축을 연결할 예정이다.

둘레길 16코스와 녹색 종주길 10코스에 대한 '역사·문화 스토리텔링 북'은 내년에 개발 완료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노후 안내판 교체, 방향 안내시설 설치, 스토리텔링 안내판 26개, 둘레길 마스코트 50개, 방향 안내시설 300개 설치 등 안내 및 편익시설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인천시 계양산.
 인천시 계양산.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지난 7월 14일 박남춘 인천시장이 '인천사랑 실천 걷기대회' 참가자들과 인천대공원을 지나고 있다.
 지난 7월 14일 박남춘 인천시장이 "인천사랑 실천 걷기대회" 참가자들과 인천대공원을 지나고 있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태그:#인천역사·문화둘레길, #인천시, #종주길, #둘레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