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우리 생활 속 가까이 스며든 공공디자인의 역할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2018 공공디자인 기획전'이 '문화역서울 284'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중앙홀을 지나 오른편 전시관으로 향하면 공공디자인대상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서초구의 '서리풀 원두막'은 불볕더위를 막아주는 대형 그늘막인데 겨울철에는 트리로 변신합니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활용방안으로 주민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냈기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이외에도 버스정류장에서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바람 가림막 '서리풀 이글루'와 발열이 되는 '온돌 꽃자리 의자', 유휴공간을 이용해 플리마켓과 지역소통의 장을 연출한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대전 대화어린이공원 일대에 범죄 예방 및 생활 안전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도심으로 돌아온 등대' 등 공공디자인 모범사례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수상작 중간중간에 배치되어 있는 안내표지판들은 기존의 디자인을 변형해 재해석한 것으로 위트 넘칩니다. 옥상에서 내려다본 도시의 풍경을 담은 사진작품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2층 전시관에서는 우리나라 여권의 역사를 비롯해 2020년 차세대 여권 디자인이 소개되어 있고, 선호도 투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여권을 보면서 어떤 상징이 숨어있는지 살펴보고, 잠시 여행 떠나는 기분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전시는 오는 주말까지 이어집니다.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공공디자인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을 수 있는 경험을 놓치지 마세요.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 계대욱

관련사진보기




태그:#모이, #공공디자인, #문화역서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왼쪽 손바닥을 펴보세요. 사람의 손금엔 '시'라고 쓰여 있어요.

이 기자의 최신기사[만평] 출구전략 없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