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지방선거 전날 북미회담을 개최한 것에 대해 적절했는지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 지방선거 전날 북미회담 개최, 문제 제기하는 이채익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지방선거 전날 북미회담을 개최한 것에 대해 적절했는지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18일 방송인 김어준씨의 출연료와 관련해 "방송 기여도로 따지면, 오히려 충분히 못 주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 갑)은 이날 오후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시가 운영하는 교통방송(TBS)의 라디오 토크쇼 '김어준의 뉴스공장'(아래 '뉴스공장') 운영 실태를 집중 질타했다.

이 의원은 "진행자 김씨의 1회당 출연료가 100만 원이다. 한 달이면 2000만 원을 받아간다"며 "다른 사람들에게는 (회당) 20만, 30만 원 주면서 왜 김어준에게는 이렇게 돈을 많이 주냐?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편향적인 MC라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이래도 되냐?"고 따졌다.

이 의원은 TBS 시사프로그램 출연자들의 정당별 구성 비율도 문제 삼았다. 이 의원에 따르면, 출연자 수 기준으로 더불어민주당(42.4%), 자유한국당(15.1%), 바른미래당(14.5%), 민주평화당(12.2%), 정의당(12%), 무소속(3.9%)의 순이었다. 이 의원은 "집권여당과 제1야당 비율이 3배 차이가 난다. 누가 봐도 편파적으로 출연자를 선정하는 것 아니냐?"고 물었다.

이 의원은 질의에 앞서 '뉴스공장'이 2016년 9월 시작한 이래 ▲ 예산 투입 및 인적 구성 현황 ▲ 출연자 인적사항과 출연자 교섭 기준에 대한 자료 제출을 따로 요구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이에 대해 "요즘 교통방송 라디오 프로그램이 최고의 청취율을 보이는데, 김어준씨의 경우 타 방송사로부터 교통방송보다 훨씬 높은 출연료를 제안받고 있는 상태다. 기여도로 보면, 오히려 충분히 못 주는 상황"이라고 반박했다.

박 시장은 출연자 비율의 불균형 문제에 대해서도 "화요일엔 바른미래당 하태경, 목요일엔 평화당 박지원 의원, 금요일엔 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고정출연해서 말할 기회를 드리고 있다"며 "한국당이 상대적으로 (숫자가) 적은 건 출연 요청을 해도 안 나와서 그런 것"이라고 응수했다.

태그:#박원순, #김어준, #뉴스공장, #이채익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