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목요일인 오늘(18일)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 한때 비가 오겠고, 영동지방은 밤까지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에 의해 서울을 포함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는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은 늦은 밤까지, 경상동해안은 내일(19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다"고 전했다. 

 * 예상 강수량(18일)
 - 강원영동, 경북동해안(19일까지) : 20~50mm(많은 곳 80mm 이상)
 - 중부내륙, 경북내륙, 경남동해안(19일까지) : 5mm내외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당분간 아침 기온이 평년보다 2~4℃ 낮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도 10℃ 이상 크게 벌어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전주 17℃, 대구·제주 18℃, 부산 20℃ 등 전국이 12~20℃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오늘 설악산에 첫눈이 내린 가운데 당분간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또한 내일(19일) 아침까지 비가 내리는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산간도로나 터널 출구 등에서 시정이 갑자기 나빠질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비가 내리지 않는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좋음' 단계, 자외선 지수는 전라도와 제주도가 '약간 나쁨', 그 밖의 전국은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해상에서 0.5~2m, 남해와 동해상에서 최고 3~4m로 높게 일겠다. 당분간 해안과 내륙에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부터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한편 이번 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기압골의 영향으로 22일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23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