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른바 '혜경궁 김씨' 논란이 불거진 트위터 계정(@08__hkkim)에 대한 고발을 취하했다.

전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초 해당 계정에 대한 조사 의뢰는 노무현·문재인 대통령님에 대한 패륜적 막말과 저에 대한 허위사실유포 등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에 대한 것이었다"며 "두 분 대통령님에 대한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선관위에서 경찰에 이첩시켜 조사 중인만큼 조사결과에 따라 합당한 조치를 취하면 된다는 것이 저의 일관된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 의원은 "애초 이와 같은 취지와는 다르게 '혜경궁 김씨' 논란으로 확대되면서 당 대표 경선 과정에까지 정치적 소재로 활용되는 지경에 이르렀다"라며 "이 문제가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야 할 당 내에서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발 취하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 의원은 "본질과 다르게 사안을 왜곡시키고, 당 내 통합과 화합을 저해하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자료사진)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자료사진)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전 의원은 지난 4월 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 기간 동안 본인과 문 대통령을 비방한 트위터 계정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당시 도지사 예비후보) 부인의 계정이라는 의혹과 관련,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이를 고발한 바 있다. 선관위는 해당 사건을 검찰에 넘겼고, 검찰은 이를 경찰에 이첩했다. 그러나 미국 트위터 본사가 해당 계정에 대한 정보 제공을 거부하면서 수사의 진척이 없었다.

해당 트위터 이용자는 지난 지방선거 국면에서 전 의원을 향해 "자한당과 손잡은 전해철, 전해철 때문에 경기 선거판이 아주 똥물이 됐다"라는 등의 글을 썼다. 또 "이재명 때문에 민주당 지방선거 견인되는 거야 이 모지리들아" 등 이 지사를 옹호하는 글도 올렸다. 그 이전에는 "노무현 시체 뺏기지 않으려는 눈물 가상합니다", "유치하기 짝이 없는 문제인!"," 등의 글을 게재했다.

이에 해당 계정 주인이 이 지사 부인 김혜경씨가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고, 이 지사는 이를 부인했다. 

한편, 고발 취하장을 받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이 사건은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으면 처벌이 불가능한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전 의원의 고발 취하와 별개로 계속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혜경궁 김씨, #이재명, #전해철
댓글1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