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히말라야 타임스 관련 보도 캡처
 히말라야 타임스 관련 보도 캡처
ⓒ 히말라야 타임스 캡처

관련사진보기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주(駐) 네팔 한국대사관은 히말라야 구르자히말 원정 도중 실종된 것으로 알려진 김창호 대장 등 한국인 등반가 5명의 시신을 13일(현지시간) 새벽 베이스캠프 인근에서 발견했다고 밝혔다.

주네팔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이날 "해발 3천500m 지점에 있는 베이스캠프가 눈사태에 파괴된 채 전날 발견됐다"며 "이어 한국인 원정대원 5명과 네팔인 가이드 4명의 시신이 오늘 새벽 발견됐다"고 밝혔다.

김창호 대장이 이끄는 원정대원은 애초 6명으로 구성됐으나 건강 문제로 한 명을 산기슭에 남겨둔 채 남은 5명이 네팔인 가이드 4명과 함께 등반을 시도했다.

이들은 애초 12일 하산할 예정이었으나 산에서 내려오지 않자 산 아래에 잔류한 동료가 네팔인 가이드 한 명을 올려 보내면서 베이스캠프가 파괴된 것을 발견했다.

베이스캠프는 눈사태가 덮친 바람에 거의 완전히 파괴돼 있었으며 안팎에서 등반대의 시신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눈사태가 발생한 시점이나 등반대가 사망한 시점은 정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다.

구르자히말은 네팔 히말라야 산맥에 있는 해발 7천193m의 봉우리다.

대사관 관계자는 "어제부터 헬리콥터를 띄우려했으나 강풍 등 날씨 여건이 좋지 않아 추가 수색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구르자히말, #히말라야, #네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