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동해시민화합잔치, 제33회 동해무릉제 개막

동해시민화합을 위한 동해무릉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개최, 개막식장 구름인파
18.10.13 07:47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 사진 조연섭기자

[현장] 제33회 동해무릉제가 12일 저녁 6시 강원 동해시청 로터리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첫날 12일(금) 오후 7시 특설무대에서는 행사장에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조영구, 신지가 진행하고 노사연, 이용, 현숙, 이애란 등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개막공연이 펼쳐졌다.
 
ⓒ 사진 조연섭기자

제33회 동해무릉제는 12일 제전행사를 시작으로 시민 2천여명이 참가할 초대형 거리퍼레이드 '신과함께', 청소년 커버댄스, 민속경기, 문화예술행사 등 풍성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이번 축제에서 눈여겨 볼 행사에는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시민 대화합 거리 퍼레이드'로, 13일(토) 오후 3시에 웰빙레포츠타운 동덕정에서 출발하여 천곡중앙사거리, 현충탑사거리를 거쳐 행사장까지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이색적이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 사진 조연섭기자

시민 대화합 거리 퍼레이드는 "신과 함께"라는 주제로 특수분장 및 설치미술을 통한 예술성을 부각하는 한편, 오색 깃발과 악대, 10개동 주민과 각급 기관, 단체, 기업체, 군인 등 각계각층에서 2천여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이색적인 광경을 연출하게 된다.
 
ⓒ 사진 조연섭기자

이외에도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민속경기와 민속시연, 무대공연, 체험·전시부스, 먹거리존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일반음식점 22개소, 의류업체 28개소가 참여하는'동해무릉제 할인행사'를 운영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의류를 구입하고 음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동해시 관계자는 "지역축제인 동해무릉제가 많은 시민의 참여 속에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민행복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사진 조연섭기자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