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산 하양지구에 들어설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경산 하양지구에 들어설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호반건설이 경북 경산시 하양읍 서산리 하양지구 A1블록에 에 12일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 예정지 인근에 들어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에서 지상 30층 규모로 6개동 총 665가구를 분양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이다.

경산 호반베르디움은 인근 학교용지를 비롯해 편리한 교통망과 공원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경산지식산업지구가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산 하양지구는 경북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여 ㎡의 규모로 약 5000여 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수용인구 약 1만1800여 명의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산 하양 호반베르디움은 교통호재와 더불어 개발호재까지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의 일환인 하양역이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향후 인구유입, 상권발달 등으로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하주초, 유치원 등 다양한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무학중·고등학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대학교 등도 있어 교육 여건이 잘 갖추어져 있다.

호반베르디움은 전 가구를 4Bay 구조를 적용하고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기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을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탁구장,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순위 청약이 예정돼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말이고 계약은 11월 초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경산지식산업지구가 가깝고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이 좋아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면서 "대구와 경산에서 선보인 호반베르디움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평면과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