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함양에서 촬영된 드라마와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함양에서 촬영되어 최근에 인기를 끈 영화와 드라마는 <안시성>과 <미스터 션샤인>이다.

최근 개봉된 영화 <안시성>이 함양에서 상당수 촬영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특히 영화 중 관객들로부터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치열한 전투 장면이 촬영된 곳이 바로 함양이다.

함양군은 영화사와 협약을 맺고 촬영장소와 세트장, 수도와 전기 등 편의시설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영화 속 전투 장면은 함양 유림면 지곡마을 쪽 하천 강변에서 지난해 겨울부터 촬영되었다.

영화 촬영이 마무리 된 이후 세트장은 사라졌다. 함양군청 관계자는 "영화 촬영 현장이 하천 강변이라 그대로 놓아 둘 수 없었고, 촬영 이후 없앴다"고 밝혔다.

영화 개봉 이후 촬영지를 묻는 전화가 많다. 함양군청 관계자는 "영화를 본 사람들이 치열한 전투 장면이 남긴 여운을 쫓아 촬영지에 대해 묻는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함양 개평한옥마을 '일두(정여창)고택'이 중심 무대였다.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함양 개평한옥마을 일두고택.
 함양 개평한옥마을 일두고택.
ⓒ 함양군청

관련사진보기




조선말이 배경인 이 드라마에서 애신 아기씨 집으로 나온 함양 개평마을의 일두고택을 비롯해 돌담과 돌담길 등 개평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개평한옥마을은 앞서 드라마 토지와 다모 등의 배경은 물론 예능프로그램 '시골빵집'이 촬영된 곳으로 일두고택을 비롯한 '오담고택' '하동정씨고택' '노참판댁고가' 등 60여채의 전통 한옥들이 전통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함양 개평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은 드라마의 장면을 하나하나 기억하며 드라마 속 명장면들을 따라하고, 드라마의 여운을 되새기며 조용한 고택에서 사색을 즐겼다.

함양군 관계자는 "함양군이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각광받는 이유는 잘 보존된 자연과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기 때문"이라며 "드라마와 영화의 감동을 직접 느끼고 싶다면 함양을 찾아 스크린 속 주인공이 되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태그:#안시성, #함양, #개평한옥마을, #일두고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