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남도가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15일간, '제1회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소상공인의 자긍심 고취와 경영향상 도모를 위해 올해 신설됐다.

수상부문은 음식업, 도․소매업, 제조업, 건설․운수․물류업, 공중위생업, 교육․개인서비스, 기타서비스 7개 분야로 경영기간, 지역사회 발전, 일자리 창출, 경영혁신 성과 등의 공적이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부문별 1명씩 발굴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소상공인보호및지원에관한법률에서 규정한 소상공인으로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관내에 계속하여 사업장을 두고 업체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어야 한다. 국세 및 지방세 체납자 및 휴·폐업중인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응모희망자는 시․군 관련부서, 소상공인 관련 단체․유관기관․학계․연구기관․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야 하며, 공적조서 등 소정의 서류를 작성하여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경상남도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소비자대표, 언론,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서류 심사와 엄격한 현장실사를 거처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은 11월 6일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와 연계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055-286-0770.

태그:#경상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