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놀랍도록 닮은 김구, 문재인의 ‘평양 연설’
ⓒ 황지희

관련영상보기

 평화와 통일을 향한 우리 민족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9월 19일 평양 능라도경기장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남한 대통령으로서는 사상 처음으로 평양 시민들을 향해 연설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평양 시민들은 물론이고 온 민족과 전 세계를 향해 우리 민족의 새로운 앞날을 제시했습니다.

그런데 문 대통령의 연설은, 70년 전인 1948년 4월 22일 평양에서 분단 반대와 통일정부를 외친 백범 김구 선생의 연설과 기본적인 뼈대 면에서 유사합니다. 김구 선생도 문 대통령과 똑같은 심정으로, 그리고 비슷한 방법으로 연설했습니다. 두 지도자의 연설을 비교하는 이야기가 동영상 속에 준비돼 있습니다.
 
 
ⓒ 오마이TV

관련사진보기

 
(사진 출처: 오마이뉴스 사진 DB /영상 출처 : 백악관 유튜브, 평양영상공동취재단/기획: 김종성 시민기자/영상 편집 : 황지희 기자)
 

태그:#김구, #문재인, #평양 남북정상회담
댓글9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kimjongsung.com.일제청산연구소 연구위원,제15회 임종국상.유튜브 시사와역사 채널.저서:대논쟁 한국사,반일종족주의 무엇이 문제인가,조선상고사,나는 세종이다,역사추리 조선사,당쟁의 한국사,왜 미국은 북한을 이기지못하나,발해고(4권본),패권쟁탈의 한국사,한국 중국 일본 그들의 교과서가 가르치지 않는 역사,조선노비들,왕의여자 등.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