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김현재 기자 = 페이스북의 자회사 오큘러스의 최신 무선 VR(가상현실)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가 내년 봄 출시된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26일 '오큘러스 컨넥트 5' 기조연설에서 "스마트폰이나 PC가 필요 없는 최초의 독립형 무선 VR 하드웨어"인 오큘러스 퀘스트를 소개했다.

또 퀘스트가 출시될 때 이 기기를 위해 특별 제작된 50개 이상의 게임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최신형 헤드셋의 가격은 기존 주력제품인 '오큘러스 리프트'(PC 연결형 VR 헤드셋)와 동일한 399달러(45만원)로 책정됐다.

기기 내에 컴퓨터와 배터리 부품을 내장하고 있는 퀘스트는 헤드셋과 2개의 손잡이 컨트롤러로 구성돼 손잡이의 움직임 추적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헤드셋 전면에는 4개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돼 외부 센서의 도움 없이도 3차원 공간 추적이 가능하다고 페이스북은 밝혔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2년 전 개발자대회에서 독립형 VR 헤드셋을 처음 소개했던 페이스북은 그동안 유선 VR 기기인 리프트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오큘러스 리프트와 거의 동일한 강력한 성능의 VR 기기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kn020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페이스북,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