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남북정상회담을 마치고 평양에서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대국민보고를 하기 위해 도착하고 있다.
▲ "잘 다녀왔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을 마치고 평양에서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대국민보고를 하기 위해 도착하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남북정상회담을 마치고 평양에서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 방문해 대국민보고를 통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 도착 즉시 대국민보고 남북정상회담을 마치고 평양에서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 방문해 대국민보고를 통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을 마치고 서울로 귀환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성원과 지지 덕분에 평양회담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시했다.
 
문 대통령은 20일 오후 성남 서울공항에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마련된 정상회담 프레스센터로 이동, '대국민보고'를 열었다. 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완전한 비핵화를 끝내고 경제발전에 집중하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다"고 전하면서 "미국 또한 역지사지 해 가면서 북한과의 대화를 조기에 재개할 것을 희망한다. 북미대화가 재개될 요건이 조성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기사 이어집니다.)

태그:#문재인, #남북정상회담, #대국민보고, #비핵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