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원석-송승헌-정수정-이시언, '플레이어' 사랑해주세요!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태원석, 송승헌, 정수정, 이시언이 하트를 만들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태원석-송승헌-정수정-이시언, '플레이어' 사랑해주세요!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태원석, 송승헌, 정수정, 이시언이 하트를 만들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이정민

 
"나라에 시끄러운 일들이 있을 때마다 그 사람들이 갈취한 막대한 돈은 어디로 갔을까 생각했는데 배가 아프더라. <플레이어>는 거기서부터 시작했다. 범죄를 저지르고 막대한 부를 축적한 사람들의 많은 돈을 모자라 보이더라도 모였을 때 훌륭한 네 명의 선수들이 털어서 유쾌하게 가져올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고재현 감독)

OCN 오리지널 금토드라마 <플레이어>가 OCN 금토드라마 사상 최고 시청률에 도달한 <보이스2>의 아성에 도전한다. <플레이어>는 각각 다른 능력과 성격을 가진 송승헌, 정수정, 이시언, 태원석 총 네 사람이 '범죄 수익 완벽 환수'를 위해 뭉쳐 '더러운 돈을 턴다'는 '머니 스틸 액션'이다.

<플레이어> 연출을 맡은 고재현 감독은 "이들 네 사람이 모였을 때 나오는 시너지와 팀워크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주변에 이런 친구들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친근하게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 배우들이 여러 드라마나 영화를 했지만 여지껏 보여주지 못한 모습들을 <플레이어>를 통해 도전했다"면서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고 감독은 이어 "생활하다 보면 기득권층에 불합리하게 당하는 억울한 사연들이 있을 텐데 그런 모습을 유쾌하게 긁어주는 네 친구들이 나올 것이다. 예쁘게 봐달라"고 당부했다. 각각 '본투비 사기캐' 강하리(송승헌 분), '전국구 베스트 드라이버' 차아령(정수정 분), '해킹 마스터' 임병민(이시언 분), '주먹 요정' 도진웅(태원석 분)으로 구성된 <플레이어> 팀은 각자 맡은 캐릭터대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액션 연기에 도전한다.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에서 열린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이들 네 배우는 팀 단위로 연기를 보여주는 만큼 서로에 대한 자랑을 제작발표회 내내 이어갈 정도로 끈끈한 팀워크를 보여주었다.

"이 역할이 진짜 송승헌이다"
 

'플레이어' 송승헌, 사기꾼으로 변신 배우 송승헌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플레이어' 송승헌, 사기꾼으로 변신 배우 송승헌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이정민


고재현 감독은 배우 송승헌과 약 15년 전 드라마 <여름향기> 때부터 오랜 친분을 쌓고 지내 강하리 역할을 봤을 때 가장 먼저 송승헌이 떠올랐다고 한다. 그 생각은 캐스팅으로 이어졌다. 고 감독은 "강하리가 평상시 송승헌이 가까운 지인들과 있을 때의 모습인 것 같다"고 말하면서 웃었다. 송승헌은 "아마 송승헌이 이런 역할을 연기하는 걸 처음 보신 분들도 많으실 거다. 캐릭터가 가진 경쾌함에 욕심이 나 같이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다"고 답했다. 또 송승헌은 "(서로 팀워크가 잘 맞아) 거짓말처럼 촬영장이 매일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드라마 속 '베스트 드라이버'로 나오지만 실제로도 운전을 잘 한다는 배우 정수정은 "어렸을 때부터 액션 연기를 꿈꾸어 왔고 <플레이어>라는 작품을 만나 소원 성취를 하고 있다"면서 "대역이 있지만 위험하지 않은 선에서 운전도 혼자 한다"고 밝혔다.

또 "액션이 재밌어보이고 워낙 액티브한 활동을 좋아해서 하게 됐는데 막상 돌입하니 체력적으로 힘들었다. 여태껏 액션 연기를 해오던 배우 선배들을 존경하게 됐고 체력을 키우려고 비타민도 챙겨 먹는다"면서 환하게 웃었다.
 

'플레이어' 이시언, 정수정 웃기는 입담 배우 정수정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배우 이시언의 말을 들으며 웃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플레이어' 이시언, 정수정 웃기는 입담 배우 정수정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배우 이시언의 말을 들으며 웃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이정민

 
한편, '해킹 천재' 캐릭터를 맡은 배우 이시언은 "다른 배우들은 감독님께서 결정을 하셨겠지만 나는 내가 하고 싶어서 감독님을 찾아간 케이스다. 2년 전부터 <플레이어> 기획을 알고 있었고 그때부터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해 현장에 있는 취재진을 웃게 만들었다. 이어 <플레이어>에서 호흡을 맞추는 배우들을 한 사람씩 언급하면서 송승헌을 두고 "화를 절대 내지 않아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 형님이라 부른다"고 말했고 정수정을 두고 "안 웃어서 그렇지 착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배우 태원석씨는 한 달만에 30kg을 찌워서 촬영장에 나타났을 정도로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태원석씨는 "진웅과 흡사한 부분이 내 안에 많이 있어서 욕심이 났고 감독님을 찾아뵙고 눈빛으로 하고 싶다는 열정을 보여드렸다. 이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기존 < 38사기동대 >에서 보여줬던 배우 마동석과 이미지가 겹치지 않느냐는 말에 태원석씨는 "출연하시는 작품을 전부 챙겨보려고 할 정도로 마동석 선배님의 팬"이라고 운을 뗀 후 "<플레이어>를 보면 아시겠지만 마동석 선배님이 하셨던 역할과는 다른 매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어' 태원석, 제2의 마동석! 배우 태원석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이 맡은 배역에 어울리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플레이어' 태원석, 제2의 마동석! 배우 태원석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이 맡은 배역에 어울리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사기꾼, 드라이버, 해커, 파이터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뭉쳐 부패 권력 집단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찾아 터는 머니 스틸 액션 드라마다.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 ⓒ 이정민

플레이어 송승헌 정수정 이시언 OCN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6년부터 오마이뉴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 '말하는 몸'을 만들고, 동명의 책을 함께 썼어요. 제보는 이메일 (alreadyblues@gmail.com)로 주시면 끝까지 읽어보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