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평양 공동 선언' 관련 트윗 갈무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평양 공동 선언" 관련 트윗 갈무리.
ⓒ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관련사진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문재인, 김정은 남북 정상의 평양공동선언에 즉각 환영 메시지를 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한국 시각)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사찰을 허용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위원장이 국제 전문가들의 참관 하에 핵 실험장과 미사일 발사대를 영구 폐쇄하는 데 합의했다"라면서 "그동안 북한의 미사일 발사나 핵 실험도 없을 것이며 (북한에 유해가 남아있는) 전쟁 영웅들의 송환도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남북한이 공동으로 2032년 하계 올림픽 개최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이며 "매우 흥미롭다(very exciting)"라고 언급했다.

앞서 백악관은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를 통해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요청했으며, 북한 측과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정은 위원장과 정상회담하는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이 12일 오후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역사적인 첫 단독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 김정은 위원장과 정상회담하는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이 12일 오후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역사적인 첫 단독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 케빈 림/스트레이츠 타임스 제공

관련사진보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