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공약사업 보고회
 공약사업 보고회
ⓒ 안양시

관련사진보기

 
최대호 안양시장이 민선 7기 공약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최 시장은 이를 위해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 공약의 취지와 실행가능성, 유사사업 통합과 이미 추진하는 사업과의 연계반영 등을 검토하고 조정을 통해 선정된 5개 비전 17개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민선7기 공약사업은'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이라는 정책목표 아래 ▲ 시민이 주인되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모두 함께 잘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의 5대 비전과 17개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눈에 띄는 분야는 청년정책이다. ▲ 청년 스마트타운 조성 ▲ 청년창업펀드 300억 조성 ▲ 청년창업기업 100개 집중육성 ▲ 전통시장 내 복합 청년몰 조성 ▲ 안양시 및 산하기관 청년의무채용 대폭상향 ▲ 청년정책담당부서 신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첨단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 박달스마트시티 조기착공 추진 ▲ 4차산업 관련 특성화 인재육성 지원확대 ▲ 구)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4차산업 융복합센터 건립 등의 사업을 포함시켰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공약사업은 시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5대 비전과 17개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고 만안구와 동안구의 지역 격차를 해소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태그:#최대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궁금한 게 많아 '기자' 합니다. 르포 <소년들의 섬>, 교육에세이 <날아라 꿈의학교> 지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