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코스모스 꽃길
▲ 구례 서시천  코스모스 꽃길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지난 여름 폭우로 잠겼던 서시천에 코스모스 꽃길이 생겼습니다.

서시천은 산동면 달음재에서 구례읍으로 흘러 섬진강과 합류하는 아름다운 천으로 2200여 년 전 중국 진시황이 동방의 삼신산 중 하나인 방장산(지리산)에 사람을 보내 불로초를 구해오도록 명했으며 명을 받은 서불이 이 냇가를 건너 지리산에 올랐다고 하여 서불천으로 부르다가 불(?)과 시(市)의 한자가 거의 같아 서시천(西市川)으로 불리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또한 이 냇가에서 빨래하는 여인들의 모습이 매우 아름다워 '중국의 4대 미인인 서시(西施)를 닮은 미인이 많다'하여 서시천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서시천에 핀 코스모스가 폭우를 견디고 마치 월나라 미인을 닮은 듯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구례 서시천 코스모스 꽃밭은 작년 추석 때 고향을 방문한 귀향인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주었던 곳으로 올해는 아쉽게도 폭우로 물에 잠겨 일부만 피었습니다. 작년의 화려한 꽃밭은 볼 수 없지만 살아남은 코스모스가 꽃길을 만들어 이번 추석 연휴에 구례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서시천 코스모스 꽃길은 뒤쪽 지리산 노고단과 나란히 있어 더욱 아름답습니다.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쓸려간 자리에 다시 심은 코스모스가 자라면 작년의 그 멋졌던 코스모스 꽃밭이 될 것입니다.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구례 서시천 코스모스 꽃길
ⓒ 임세웅

관련영상보기

 

#구례 #구례여행 #서시천코스모스꽃밭 #구례꽃강 #코스모스꽃길 #구례가볼만한곳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개인 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북 제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모이, #구례, #구례가볼만한곳, #구례여행, #서시천코스모스꽃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