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는 '오래 살고 싶은 우리 동네,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신청 받는다.
 인천시는 "오래 살고 싶은 우리 동네,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신청 받는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래 살고 싶은 우리 동네,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신청 받는다. 

인천시는 "주민들의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창의적인 주거지 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주민 주도의 주거지 재생 추진 및 사업 정책에 반영하고자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원도심 저층주거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인 '더불어 마을'과 연계해 이뤄진다. 우수 아이디어는 사업대상지 발굴과 사업계획 과정에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전면 철거 방식이 아닌 기존의 마을을 보전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을 다시 살리는 주민 주도의 소규모 마을재생 사업으로, 민선7기 인천시의 핵심 공약 가운데 하나다.

공모 대상 지역은 인천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인 2018년 더불어 마을 희망지 및 시범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13개 마을과 그 밖의 인천시 노후 저층주거지, 추후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역 등 인천시의 모든 주거지역이 해당된다.

공모 내용은 노후 저층 주거지 재생, 빈집 활용, 마을 특화사업 발굴, 마을 일자리 창출, 지속 가능한 주민 주도의 자생조직 구성 방안 등 주거지 재생 및 주거환경개선과 관련된 주제는 모두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인천시 홈페이지, 전자우편,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하여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수상자에게는 시장 표창 및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작은 사업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태그:#주거환경개선,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