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마을경로당 할머니들이 재롱잔치를 벌인다 해서 17일 논골담길로 유명한 동해시 묵호등대를 찾았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붉은색 조끼와 모자를 쓴 고령의 할머니들이 속속 도착했다. 할머니들은 마치 청년시절로 돌아간듯 행복해 하며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질 않는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드디어 맴버가 모두 도착하고 리허설에 들어가는 모양이다. 오늘 부를 노래곡명은 뭘까? 궁금해 지도를 맡았던 이성애(43) 강사께 질문을 했다. "오늘 소개할 곡은 <한백년>과 <멋진인생>으로 한해동안 경로당에서 연습을 했다"고 한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이 잔치는 합창도 있지만 미술전시가 함께 있어 궁금해 여쭤보니 미술과 과학, 게임, 음악을 포함한 콜라보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할머니들이 직접 체험한 프로그램이라고 미술지도를 담당한 한국화가 황소영(49) 작가가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축하공연에 참가한 응원군도 다양했다. 해금예술단 '은가비', 노빌레스 오카리나 앙상블, 가야금, 민요예술단 '고운소리' 오카리나 독주 심재춘 강사 등이 출연해 할머니 합창단을 응원하는 모습이 참 행복해 보이는 묵호등대였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드디어 원더할매 합창단 순서가 다가왔다. 90대 할머니들이 무대에 등장하는 순간 할머니들의 미소와 모습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모습 그 차체였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노래가 시작됐다. 가장 큰 박수를 받으며 한 해 동안 연습한 두 곡의 가요를 소화하고 기립박수를 받는다. 최고령자인 합창단 어르신 이부점(91)씨는 즐거운지 합창보다 춤을 더 즐기시며 분위기를 이끌어 가신다.

동해문화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한 이 사업은 국고공모사업으로 올 4월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