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운영.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운영.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이 문을 열었다. 9월 17일 경상남도는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처음으로 구축한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의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은 5% 할인된 금액으로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시중 은행에서 구매한 다음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http://egnmall.net)'을 방문해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물건은 집으로 수령하거나 한꺼번에 여러 배송처로 발송하는 다중배송도 가능하다.

또 9월 한 달 동안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e경남몰 추석맞이 할인쿠폰 혜택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 경품이벤트 행사를 통해 5만 원권 전자상품권(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지급)도 받을 수 있다. 이를 중복으로 사용하면 할인혜택도 커진다.

기존 온누리 종이상품권의 경우 판매처(은행)에서 상품권을 구입한 다음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물건을 구입해야 하고, 또 구매한 물건을 직접 들고 와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경남도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전통시장 방문을 불편해하는 젊은 고객과 택배 거래를 선호하는 온라인 구매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고객들이 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물건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곽영준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경상남도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구축도 그 중에 하나"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추석부터는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한 명절선물 준비로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판로가 확대되고,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e경남몰'에서는 지난 8월 27일부터 선착순 회원 3000명에게 '전 제품 10%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으며, 50만 원,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2만 원, 5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는 대량구매고객 우대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태그:#E경남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