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주시 선도동 광명삼거리에 화단을 조성한 모습
 경주시 선도동 광명삼거리에 화단을 조성한 모습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경주시 선도동(동장 허만대) 주민센터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절과 신라문화제를 앞두고, 아름다운 선도동 만들기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선도동은 지난 9월 12일 광명 삼거리에 불법 쓰레기와 현수막을 제거하고, 대신 그 자리에 화단을 조성해 메리골드와 페츄니아 3500본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그 의미를 더 했습니다.

이러한 주민들의 참여로 아름다운 선도동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는데, 또 다른 한 곳에는 쓰레기 불법투기가 이뤄져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경주시 선도동 경주여중 인근 상습쓰레기 투기 지역 모습
 경주시 선도동 경주여중 인근 상습쓰레기 투기 지역 모습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이런 불법 쓰레기들을 보고 시민의식 결여니 뭐니 하고 지금까지는 말로만 외쳤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 모두가 이러한 불법 투기를 목격하면, 바로 관계 기관에 신고하여 철저히 뿌리 뽑도록 해야겠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신라천년고도 문화관광도시 경주의 이미지와 크고 작은 뉴스를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마이 뉴스만의 신선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오래된 어릴 적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