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선중앙통신이 6일 김정은 위원장과 특사단의 만남을 보도했다.
▲ 조선중앙통신이 6일 김정은 위원장과 특사단의 만남을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이 6일 김정은 위원장과 특사단의 만남을 보도했다.
ⓒ 조선중앙통신

관련사진보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5일 방북한 특사단을 만나 "조선반도에서 무력충돌위험과 전쟁의 공포를 완전히 들어내고 이 땅을 핵무기도, 핵위협도 없는 평화의 터전으로 만들자는 것이 우리의 확고한 립(입)장"이라고 말한 것으로 북한 매체가 보도했다. 김 위원장의 발언은 종전선언과 비핵화 조치 맞교환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풀이된다.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6일 김 위원장과 특사단의 만남을 보도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특사단과 "9월 중 예정되어 있는 평양수뇌상봉과 관련한 일정과 의제들에 대하여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시고 만족한 합의를 보시였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북 관계를 계속 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 데서 나서는 많은 문제들에 대해 허심탄회한 담화를 나눴다"라고 회담 분위기를 전했다.

"문 대통령 노고, 높이 평가"

통신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친서를 받은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결심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공감한다고, 자신께서도 민족앞에 지닌 사명과 기대를 잊지 않고 힘껏 노력하여 우리 겨레에게 하루빨리 더 좋은 결실을 안겨줄 결심에 변함이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역사상 처음으로 열린 조미(북미) 수뇌상봉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바친 성심과 노고를 높이 평가하며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했다.

김 위원장은 4·27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 관계를 긍정했다. 그는 "력(역)사적인 판문점상봉이후 북남사이에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무접촉이 이루어지고 흩어진 가족,친척상봉이 실현되였으며 북남군사회담과 공동련락사무소개설사업이 잘 진척되고있는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북과 남이 함께 손잡고 마련한 오늘의 이 모든 성과들을 소중히 여기고 새로운 평화의 궤도, 화해협력의 궤도에 확고히 들어선 북남관계를 계속 탈선없이 곧바로 이어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태그:#김정은, #특사단, #문재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