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1박2일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착한가게를 대상으로 우드버닝 제작 및 지역사회 우드버닝 작품 기부를 실천하였다.
 1박2일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착한가게를 대상으로 우드버닝 제작 및 지역사회 우드버닝 작품 기부를 실천하였다.
ⓒ 임용기

관련사진보기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 우드버닝 행복나눔 봉사동아리가 지난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1박2일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착한가게를 대상으로 우드버닝 제작 및 지역사회 우드버닝 작품 기부를 실천하였다.

1박2일간 봉사동아리청소년들이 직접 지역 내 착한가게를 선정하여 희망메시지가 담긴 우드버닝을 제작하고 가게를 직접 방문하여 제작된 우드버닝 작품을 기부하였으며 대상 가게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착한가게로 선정된 한 가게 주인은 "청소년들에게 직접 착한가게로 선정이 되고 우드버닝 작품을 받고 보니 좋은 음식과 친절에 한 번 더 신경 써 부끄럽지 않게 가게운영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다시 한 번 하게 됐다. 고맙다"라고 밝혔다.

작품기부에 참여한 봉사단 청소년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제가 좋아하는 가게에 직접 기부하고 가게주인의 고마운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제가 다 뿌듯했어요"라고 말했다.

'우드버닝 행복나눔 봉사단'은 우드버닝을 배워 명언이나 행복 문구 등을 새긴 작품을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강장만 원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2개의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반갑습니다. 임용기입니다. 따뜻하고 정겨운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