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인천광역시 에너지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에너지전환 정책 포럼을 22일 오후 3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책 포럼은 민선 7기를 맞은 박남춘 인천시장의 공약 사항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에 대해 시민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인천시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과 에너지전환시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되짚어보고자 하는 취지다.

제1부에서는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 박영길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이 주제 발표자로 나서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지자체의 역할과 인천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종합계획을 발표한다.

제2부 종합토론에서는 심형진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이 전체 진행을 맡고, 조광휘 인천시의원(산업경제위원회), 조경두 인천연구원 기후환경연구센터장, 박승준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부장, 조강희 인천환경운동연합 대표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이번 정책 포럼에는 허종식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 정세일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제분과위원장을 비롯해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시민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www.incheon.go.kr ☎ 032-440-4353)나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www.iagenda21.or.kr ☎ 032-440-8116)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인천시,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에너지전환, #신재생에너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