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인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17일과 18일 '2018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인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17일과 18일 '2018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 인천교육연수원

관련사진보기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 외국어교육부는 17일과 18일 '2018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직무연수는 세계시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 평화 워크숍, 빈곤과 아동 인권, 지속가능한 삶 등을 주제로 실제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하며 지속적이고 실천적인 세계시민교육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연수를 총괄하는 정혜경 외국어교육부장은 "지구마을에 살고 있는 다른 이웃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세계화 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능력"이라며 이번 연수에 참여한 초·중등교사들이 학교에 돌아가 학생들에게 참된 민주시민의 자세와 세계시민의식을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교육연수원은 세계시민교육을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기 위해 9월에는 실제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교무·연구·창체부장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담당자 세계시민교육' 연수를, 11월에는 '관리자 세계시민교육'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 대상으로는 중학생 체험프로그램 '테마 영어(Theme English)' 프로그램을 12회에 걸쳐 운영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