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7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를 준비하고 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7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를 준비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특검을 고발하겠다고 협박까지 한다. 우리는 그 이유를 안다. 김경수 저지선이 뚫리면 바로 청와대이기 때문이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강원 춘천)이 '드루킹 포털 댓글 여론조작 의혹'의 공범자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허익범 특별검사팀을 더불어민주당 등에서 비판하는 까닭이 '청와대 방어'에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1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김경수 구속영장 반드시 발부해야"라는 제목의 개인 성명을 통해 "난 처음부터 김경수를 구속해야 한다고 주장한 사람이다, 드루킹이 구속돼 있는데 지시한 김경수가 멀쩡할 순 없기 때문"이라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김경수는 조작프로그램 시연에 참석하고, 작업을 원하는 기사 목록을 보내 매일 실적을 보고 받았다, 그 대가로 일본 총영사 자리를 청와대에 추천하기까지 했다"라며 "이 정도면 김경수는 공범을 넘어 주범이다"라고 주장했다.

무엇보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여권은 일제히 김경수를 역성 들고 나섰다, 특검을 고발하겠다고 협박까지 한다"라면서 "김경수 저지선이 뚫리면 바로 청와대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김경수 다음은 송인배 청와대 비서관, 그 다음은 '경인선 가자' 김정숙 여사다"라며 다음 특검 수사 대상으로 김정숙 여사를 꼽기도 했다.

고(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 등 곁가지 수사와 언론 플레이 등으로 비판받고 있는 특검팀을 "소심한 모범생"이라고 부르면서 보다 분투해야 한다고 불만을 표했다.

김 의원은 "노회찬으로 시험 범위를 착각하기도 했다, 집념도, 창의력도 보이지 않는다, (김 지사가) 지방선거 대가로 센다이 총영사직을 추천했다는 선거법 위반 혐의도 슬그머니 영장에서 제외했다"라며 "여론조작 혐의 딸랑 하나만으로 영장을 청구했다"라고 불만을 표했다.

다만, 그는 "하지만 그 사안(여론조작 혐의)도 간단치가 않다,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은 댓글 달았다고 실형 4년을 살고 있다"라면서 "(법원이) 만약 김경수 영장을 기각하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다, 영장이 발부될 때까지 두번, 세번이라도 재청구하고 오히려 특검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김동철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의 수혜자"

한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보수 야당도 같은 날 '민주당의 특검 때리기'에 강도 높은 비판을 가한 바 있다.

앞서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14일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에 대한 특검팀의 별건 수사 논란을 거론하면서 "특검 활동이 끝난 뒤라도 특검법 위반행위를 철저히 따져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특검이 보인 불법적 행태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홍 원내대표의 발언에 힘을 실었다.

이와 관련,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은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히기 위해 기간 연장 신청을 해야 한다"라며 "여야가 합의한 특검법에 따라 수사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 특검을 마치고 나면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공갈·협박을 가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인식은 도대체 어느 나라 집권당의 인식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도 같은 날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여당 원내대표가 특검팀의 월권행위를 처벌하겠다며 노골적으로 특검팀을 겁박하고 나섰다"라며 "특검에 대한 겁박은 곧 국민에 대한 겁박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드루킹과 김경수 경남지사는 댓글 여론조작의 공범이고,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그 수혜자"라며 "국민은 권력의 오만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김진태, #김정숙 여사, #드루킹, #김경수, #자유한국당
댓글8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