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염태영 수원시장이 16일 시민과 함께한 ‘민선7기 시민희망 비전선포식’에서 비전선포를 발표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16일 시민과 함께한 ‘민선7기 시민희망 비전선포식’에서 비전선포를 발표하고 있다
ⓒ 수원시

관련사진보기


"시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협치의 정신이 '사람 중심, 더 큰 수원의 완성'의 가장 중요한 원칙입니다"

16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 7기 시민희망 비전 선포식'에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수원시민 대표 5명이 함께 비전을 발표하고, 수원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염태영 시장은 "민선 7기 수원시 비전은 125만 시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 그리고 3000여 공직자의 성심과 노력이 모여야 달성할 수 있다"면서 "수원에서 시작된 변화가 대한민국 혁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민선 7기 비전은 염태영 시장과 조석환 시의원, 서희석(55)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체 회장, 수원시 대학생 인턴 사업에 참여한 진혜린(20)씨, 시민자치대학 주민참여예산과정을 수료한 전현(66)씨, 한상남(57) 수원시 평생학습관 뭐라도학교 기획팀장, 수원시 새내기 공직자 송다솜(29) 주무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발표했다.

시민 대표 5명은 시민 모두가 성장의 과실을 나누는 '활기찬 지역경제',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탄탄한 사회복지', 시원시원하게 일 잘하는 '똑똑한 시민 정부' 등 민선 7기 3대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활기찬 지역경제'를 이루기 위한 전략과제로 ▲더 많은 청년에게 일자리 제공 ▲공정한 경제 생태계 구축 ▲도시재생 ▲특색 있는 상권 개발 등을 제시했다.

'탄탄한 사회복지' 전략과제는 ▲돌봄과 교육의 공평한 기회 제공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를 위한 사회서비스 확대 ▲장애인 자립 지원 ▲기회와 혜택에서 차별받지 않는 사회적 돌봄공동체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교육 공동체 조성 등이다.

'똑똑한 시민 정부'를 만들기 위한 전략과제로는 수원특례시 추진 ▲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현장 행정 ▲행정정보공개•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등을 제시했다.

 염태영 수원시장(가운데)과 관계 공무원, 시민대표단이 16일 열린 ‘민선7기 시민희망 비전선포식’에서 카드섹션을 선보이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가운데)과 관계 공무원, 시민대표단이 16일 열린 ‘민선7기 시민희망 비전선포식’에서 카드섹션을 선보이고 있다.
ⓒ 수원시

관련사진보기


이날 비전 선포식은 수원시 지역아동센터 아동으로 구성된 '수원 꿈쟁이 오케스트라'의 공연, 다양한 계층 시민이 고민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시민희망 메시지 영상' 상영, 시민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마술 퍼포먼스', 염태영 시장의 '민선 7기 희망 메시지 발표', 희망 비전 공동선언 등으로 이어졌다.

시민희망 메시지 영상에는 청소년•취업준비생•미혼 직장인 여성•경력단절 여성•도시재생 사업 참여 주민•신중년•치매노인 등 10~70대 시민 7명이 참여해 고민과 희망을 진솔하게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청소년은 대학 진학, 취업준비생은 취업, 여성 직장인은 여성 안전∙내집 마련 등에 대한 고민을 솔직히 털어놨다.

비전선포식은 '수원특례시 실현'이라는 염원을 담아 참석자 모두가 참여한 카드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가 시민의 쉴 수 있는 그늘, 피난처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오직 수원시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며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