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독립의 길 평화의 길 73주년 어울림 콘서트
▲ 독립의 길 평화의 길 73주년 어울림 콘서트
ⓒ 장준하 100년위원회

관련사진보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와 장준하100년위원회(공동위원장 박원순, 장호권, 지선스님 / 집행위원장: 임근재)가 공동 주관하는 광복 73주년 어울림 콘서트 '독립의 길, 평화의 길'이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열린다.

총 기획과 감독을 맡은 이종수 감독은 '올해는 광복 73주년이면서 장준하 선생 100세 생일을 맞는 해'라면서 '남북한 평화에 대한 열망과 기대가 그 어느 해보다 높다. 지나간 역사네 대한 반성, 반성더 나아가 민족주의자 장준하를 열쇳말로 다가오는 평화공존시대, 미래의 한국을 그려내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장준하선생 100돌을 맞아 창작된 노래와 판소리, 단가 등 3곡이 발표되어 흥미와 관심을 끈다. 노래를 찾는 사람들 출신의 가수 문진오가 장준하 선생의 글을 엮어서 노랫말로 만든 <민족주의자의 길>과 젊은 국악인 최용석이 만든 <장준하 일대기>, <못난 조상을 탈출하다>가 그것이다.

또 장준하 선생의 장남 장호권 선생이 이야기하는 '나의 아버지 장준하'는 배우 원창연이 영혼을 담은 나레이션으로 함께 한다.

장준하 선생의 친구이기도 했던 늦봄 문익환 목사의 추모곡으로 알려진 <그대 오르는 언덕>도 불릴 예정이다. 이 노래는 1990년 가을에 열린 통일음악회에서 처음 알려진 노래로, 그때 그 노래를 부른 방기순이 사색적이고 섬세한 목소리로 그 곡을 다시 부를 예정이라 더 큰 기대를 갖게 한다.

이 밖에도 장준하100년위원회는 18일 포천시 약사계곡에서 43주기 추모식을, 26일에는 서울시청 광장에서 장준하 100년 어울림 한마당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평안북도 의주군 고성면 연하동에 위치한 선생 생가 방문과 복원도 계획하고 있다.

광복 73주년 어울림 콘서트 '독립의 길, 평화의 길' 공연은 무료공연이며 문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032-880-4107)로 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장준하 100년 시민위원 참여신청은 jangjunha.org에서 하면 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혼자 잘살면 무슨 재민교’ 비정규직 없고 차별없는 세상을 꿈꾸는 장애인 노동자입니다. <인생학교> 를 통해 전환기 인생에 희망을. 꽃피우고 싶습니다. 옮긴 책<오프의 마법사>

이 기자의 최신기사 무조건 내 편이 필요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