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남구 세곡동 세명초등학교 체육관에 설치된 야간 무더위 쉼터.
 강남구 세곡동 세명초등학교 체육관에 설치된 야간 무더위 쉼터.
ⓒ 강남구청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울 강남구가 계속되는 열대야를 피할 수 있는 야간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8월 6일부터 17일까지 세곡동 세명초등학교 체육관을 이용해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야간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이 8월 중순까지 장기화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옴에 따라 어르신과 수급자 등 폭염 취약계층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무더위를 피할 수 있게 야간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는 것이다.

현재 강남구에서 총 71개소의 무더위 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연장쉼터 36개소는 최대 오후 9시까지만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구는 야간에는 이용되지 않는 학교 체육관 시설을 활용, 구민들이 오후 9시 이후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쉼터를 마련했다.

세곡동 세명초등학교 체육관에는 약 80명이 이용 가능한 4인용 텐트 20개가 설치됐으며 몸이 불편한 주민 등 취약계층이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쉼터에는 2인 1조로 재난도우미가 배치돼 쉼터 안내 및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이용 시 재난도우미의 안내에 따라 입장하면 냉방, 식수, 텐트, 침구류가 제공된다. 또한, 어르신들이 무료하지 않도록 장기, 바둑판, 신문 등을 비치했다.

구 관계자는 "서울은 저녁에도 최저기온이 25도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열대야 19일째 계속되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무더위가 계속 이어진다고 하니 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쉴 수 있는 야간 무더위 쉼터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라면서 "향후 운영 수요가 높아지면 '야간 무더위 쉼터'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야간 무더위 쉼터, #강남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