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가 마련된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시민들이 조문하고 있다.
▲ 노회찬 의원 빈소에 조문행렬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가 마련된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시민들이 조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고 노회찬 국회의원이 마지막으로 지역구를 방문한다. 7월 25일 '노회찬 국회의원 시민사회장례위원회'는 "장례 일정 등으로 노제를 지내지 못하지만 영정으로나마 지역구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했다.

정의당 윤소하 국회의원과 정의당 김영훈 노동이당당한나라본부장이 26일 고인의 영정을 모시고 지역구를 찾는다. 윤 의원 등은 고인의 영정을 들고, 고인이 살았던 창원 아파트와 지역구 의원사무실, 정의당 경남도당, 민주노총 경남본부를 차례로 방문한다.

윤소하 국회의원은 이날 저녁 창원 중앙동 한서병원 앞 문화광장에 잇는 시민분향소에서 열리는 추모제에도 참석한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사망 사흘째인 25일 시민분향소에 2000여 명의 시민분들이 찾아와 차분하게 분향을 하며 고인에 대한 애도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고 노회찬 의원은 2016년 총선에서 '창원성산'에 출마해 당선했고, 지난 23일 서울 한 아파트에서 투신해 사망했다.


태그:#노회찬, #윤소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