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TV] [현장2분] '그래서 복귀는 언제?' 안철수와 기자들의 공방전
ⓒ 정현덕

관련영상보기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기자간담회를 열어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또 앞서 "국민이 다시 소환하지 않는다면 정치에 복귀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던 '문화일보' 보도에 대해서는 "정식 인터뷰 기사가 아니었다"라며 이것이 곧 '정계 은퇴'로 해석되는 것에 대해서는 경계했다.

안 전 의원의 공식 입장 발표가 끝난 후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한 기자가 안의원에게 "(보도에) 국민들이 안 부르면 못 돌아온다고 했는데, 복귀할 의향이 어느 정도인가?"라고 묻자 안의원은 "모든 정치인에 해당하는 일반론이다"며 직접적 답변을 피했다.

이후에도 기자들은 "국민이 원하면 돌아오겠다고 말씀하신 부분을 설명 좀...", "어떤 계기가 있을 때 복귀하겠다는 것인지" 등 정확한 정계 복귀 시기와 조건을 묻는 질문을 이어갔다.

당시 상황을 '현장2분'으로 구성했다.

안철수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성찰의 시간 갖겠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성찰과 채움의 시간을 갖겠다고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 안철수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성찰의 시간 갖겠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성찰과 채움의 시간을 갖겠다고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취재·영상편집 : 정현덕 기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