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백두대간 동해 소금길 명소화를 위한 생산적인 회의 개최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동해시 청정마을인 신흥마을회관에서 주민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 전략산업과 주관으로 생산적인 주민토론회가 진행돼 화제다.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주민주도 집중검토회의인데 맵핑을 활용한 우리동네 자원가치 발굴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기존의 일방적 강연과는 큰 차이가 있었고 주민과 호흡하면서 마을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는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토론하는 방식이라 매우 진지했다.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단순 강의로 예상했던 주민들이 조별로 구성하여 서로 지도를 통해 마을의 가치 자산을 찾는 과정에서 새삼 자신이 사는 동네를 지도로 집과, 산, 바위, 마을회관, 농장, 도로 등을 표기해 보기도 했다.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처음엔 생소하게 접근하던 마을주민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지역자산의 가치를 발굴하는데 직접 주민들끼리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좋은 경험의 계기가 되고 직접 사업을 주민주도로 구상해보는 시간이였다.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함께한 문화활동가, 동해시민도시재생네트워크 조인배(남56) 사무국장은 열정으로 가득한 동해 신흥마을 주민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했다.

ⓒ 사진 조인배

관련사진보기


맵핑을 활용한 지역자산의 가치발굴의 사례는 지역에서는 흔치 않은 회의방법을 시도했으며 시에서는 앞으로 이 주민의견을 명소화 사업에 반영해 백두대간 소금길이 최고의 길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향후 계획을 밝혔다.
.
#신흥정보화마을 #동해소금길 #지역가치발굴 #마을재생 #마을만들기 #동해시 #백두대간





태그:#모이, #동해시, #백두대간, #지역가치발굴, #신흥정보화마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