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승원 광명시장은 10일 취임 이후 첫 번째로 진행한 7월 월례조회에서 민선7기 시정운영을 밝히고 본격 행보에 나섰다. 박 시장은 월례회의를 통해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첫 월례회의 시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밝혀
 박승원 광명시장,첫 월례회의 시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밝혀
ⓒ 광명시청

관련사진보기


박 시장은 "중앙정부에서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지방분권 강화에 대해 시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각종 사업 관련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박 시장은 "그동안 대규모로 운영되던 통상의 인수위원회의 형식을 탈피하고 규모를 최소화해 내실있게 운영했다"면서 "광명시시정혁신기획단에서 주요 현안사항과 공약사업을 중심으로 점검해 나가는 한편 개별사업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기하겠다"고 했다.

박 시장은 오는 9월까지 민선7기 4년 임기동안 추진할 공약사업에 대해 확정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박 시장은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등 비전으로 △평화와 번영의 시대이자 시민주권과 자치분권 강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 육성 △최저임금 인상 등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중소기업·영세 자영업자들의 경영난과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주요 5대 핵심공약 방향 등 시정 철학으로 △서울시 땅 2만평을 광명시로 환원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고교무상교육 조기 실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생애주기별 맞춤형 돌봄 확대 등을 강조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첫 월례회의 시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밝혀
 박승원 광명시장,첫 월례회의 시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밝혀
ⓒ 광명시청

관련사진보기


박 시장은 특히 공직의 역할과 당부에 대해 국·과장 책임 하에 업무 추진으로 국·과장의 권한을 강화하겠다고 밝히고, 관행탈피, 청렴, 혁신 등 공직자로서의 소임을 강조하면서 낡은 틀과 부정적 관행은 과감히 청산하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 공직자로서 원칙과 기본을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공공성의 가치를 우선하는 사람', '시민과 대화하고 협력하는 사람', '시정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일하는 사람' 3가지 역량을 갖춘 공직자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4년동안 공직자들이 열심히 일하고 행복하게 일하면 광명시민이 행복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박 시장은 오는 13일까지 각 부서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한편, 박 시장은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시민 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2일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 주재와 현장 점검으로 시정 업무를 시작한 바 있다.


태그:#박승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