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취임사를 전하는 엄태준 이천시장
 취임사를 전하는 엄태준 이천시장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변화시키겠습니다! 어떤 일이든 주인으로서 당당하게 요구하십시오. 시민 여러분들이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야 시민이 주인인 이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지난 2일 취임한 엄태준 신임 경기도 이천시장은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엄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제게 부여한 막중한 소명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임기를 마치는 순간까지 지금 느끼는 이 책임감을 절대로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방의회를 구성한 시·도의회 의원님들께도 축하의 마음을 전하면서 시민을 위한 길에 '서로 협력하자'는 제안을 드린다"며 "이제 치열했던 경쟁을 뒤로하고 새로운 이천을 향해 하나 되어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24년 만에 비(非) 관료시장, 시민시장을 당선시킨 이천시민의 선택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이천시를 만들라는 것"이라며 "저는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이천시 행정을 이끌며 사랑받는 공직사회, 행복한 시민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엄태준 시장은 이를 위해 5대 정책과제와 5대 시정방침을 공개했다.

5대 정책과제로는 ▶시장권한을 이양하는 주민자치시대 ▶주민참여예산제도 실질화 ▶지역 간 균형발전 정책추진 ▶행복한 마을공동체 구현 ▶육아/보육/교육을 책임지는 이천시라는 방침을 나타냈다.

특히, 엄 시장은 주민자치시대 실현을 위해 시장의 권한을 읍ㆍ면ㆍ동장과 리ㆍ통장, 새마을 남녀 지도자, 주민자치위원 등에게 이양해 실질적인 주민자치시대를 열겠다는 파격적인 구상을 밝혔다.

또한 5대 시정방침으로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탄력적인 행정서비스 ▶현장중심 행정서비스 ▶신속한 행정 ▶신뢰받는 공직사회 실현 방침을 나타냈다.

이와 관련 엄 시장은 "이 다섯 가지 방침은 공직자 여러분들이 행정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순간에 지켜야 할 행동준칙"이라며 "공직은 시민의 공복이다. 시민을 섬기는 공복의 자세가 우리 시 시정의 인사기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천시 공무원의 인사는 시민만족을 기준으로 차별 없이, 공정하게 그리고 예측가능하게 이루어 질 것"이라며 "시정의 변화가 필요하다. 시(市) 행정을 봉사시스템으로 바꿔야 한다"고 변화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엄태준 이천시장은 태풍 쁘라삐룬의 북상으로 2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였던 취임식을 전격 취소했다. 집중호우와 태풍 상륙에 따른 안전대책 수립을 위해 취임식 취소 후 시청 내에서 간소히 진행했다.

인사를 나누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
 인사를 나누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엄태준, #이천시, #이천시장, #뿌라삐룬, #미디어리포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