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영화 \'원스\' 2.아나운서 김소영 3.여행작가 김남희 4.가수 하림
 1.영화 \'원스\' 2.아나운서 김소영 3.여행작가 김남희 4.가수 하림
ⓒ 바른지역언론연대

관련사진보기


오는 30일 봉황대 뮤직스퀘어 특설무대에서 색다른 고분 영화콘서트가 개최된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이 후원하는 도심 속 영화화콘서트 '인사이트 영화기행'이 열리는 것.

인문학(人)과 Site(장소, 문화), Sight(통찰)을 합쳐 만든 인사이트 영화기행은 '다양한 세상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곳'이라는 주제를 품고 있다.

이날 행사는 봉황대 고분을 배경으로 야외 영화상영, 음악공연, 문화토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아일랜드에서 만든 '원스'가 상영된다.

'원스'는 아일랜드 독립·음악영화로 홈비디오 느낌의 정제되지 않은 화면을 느낄 수 있다.
아일랜드의 더블린을 배경으로 '원스'는 아이와 남편과 별거 중인 여자, 음반계약을 목표로 하는 남자가 음악으로 소통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2007년 개봉한 '원스'는 영화라는 느낌보다 마치 콘서트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전체 관람가로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다.

이어 가수 하림의 음악 공연과 여행작가 김남희 씨의 문화토크가 이어져 더운 초여름,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맛 볼 수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인사이트 영화기행은 경주프리마켓 봉황장터와 함께 준비한 행사로 영황 상영으로 다른 국가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국제문화 교류에 의의가 있다"면서 "프리마켓뿐만 아니라 영화콘서트를 통해 관광객이 도심에 오래 머물러 도심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봉황대 뮤직스퀘어의 무대와 장비를 사용해 예산절감 효과도 크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주신문 (엄태권)에도 실렸습니다.



태그:#30일 경주 도심 속 영화콘서트 ‘인사이트 영화기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