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2일 진해구청에서 열린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22일 진해구청에서 열린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이달곤)는 22일 오후 진해구청에서 '제52회 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과 함께 기본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은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한 이명옥 창원시자원봉사센터장, 김성암 한국전력경남지역본부장 등 초청 내빈과 함께 자원봉사 선발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달곤 위원장의 대회사,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의 축사, 자원봉사자 대표 조상훈(남), 조영아(여)의 자원봉사활동 성공다짐을 위한 결의문 낭독, 자원봉사자 전체 참가자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조직위원회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지난 2월 대면심사와 영어 테스트를 통해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했다.

'제52회 세계사격선수권대회'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소총, 권총, 산탄총, 러닝타켓 등의 경기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실시한다.

이달곤 조직위원장은 대회의 또 다른 주인공인 자원봉사자들에게 "대회의 성공 여부는 자원봉사자의 열정과 헌신에 달려 있다"면서 "창원을 찾아온 선수단과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기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창원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