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당선인, 새로운경기위원회 현판식
 이재명 당선인, 새로운경기위원회 현판식
ⓒ 새경기공보단

관련사진보기


"올해로 경기정명 천 년인 지금, 경기도의 새로운 천 년을 준비한다는 엄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인수위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선 7기 경기도지사로 선출된 이재명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18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본격 출범한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 경기 위원회'에서 이재명 당선인은 인수위원들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인수위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6층에서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이 당선인과 20여명의 주요 위원들은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곧바로 업무에 착수했다.

이 당선인은 모두발언에서 "문재인 정부와 손발을 맞춰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에 경기도가 일조하겠다"며 "31개 시군과의 협력 체계 갖춰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공직자는 지배자가 아니라 국민들이 권한을 위임해준 국민의 대리인"이라며 "주어진 권한과 예산, 그리고 경기도의 잠재력과 기회가 오로지 도민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당선인, 새로운경기위원회 1차회의
 이재명 당선인, 새로운경기위원회 1차회의
ⓒ 새경기공보단

관련사진보기


향후 위원회는 분과별로 실국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도정 현안사항 등을 파악하여 당선인 공약 중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추진 과제를 정리한다. 또 새로운 도정의 정책 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등 민선 7기의 큰 틀을 잡을 계획이다.

조정식 상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6.13 지방선거를 통해 새로운 경기도를 바라는 도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망을 느꼈다"며 "인구 1,300만 명의 최대 지방정부인 경기도가 그 규모에 걸맞는 위상과 자부심,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혁신적으로 새로운 경기도의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새로운경기위원회'는 조정식(국회의원) 상임위원장, 이한주(가천대 부총장) 공동위원장, 정성호(국회의원) 부위원장을 비롯해 7개 분과, 6개 특별위원회, 시민참여위원회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에 관한 조례'에 따라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경기도지사, #문재인, #지방분권, #인수위원회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