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이 14일 인천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인천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이 14일 인천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인천뉴스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이 전국 최초로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무상교육을 완성하고 미래교육의 문을 활짝 열겠다고 천명했다.

도 당선인은 14일 오전 11시 인천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차별과 배제가 없는 교육 배려와 존중이 공존하는 교육, 평등과 평화가 꽃피는 교육을 이뤄낼 것"이라며 "학생과 교사, 학부모, 교육공무원, 학교비정규직 노동자, 교육시민단체, 시민사회 등 인천시민 모두의 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선거운동 기간에 '현장공감 대장정'이라는 이름으로 인천 곳곳을 다니며 시민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 등을 청취했다"며 "절대 잊지 않고 반드시 실현해 낼 것"이라는 말로 의지를 다졌다.

도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전국 최초로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무상교육을 완성하고 미래교육의 문을 활짝 열 것과 안전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교육, 기회는 균등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평등교육, 학교마을과 협력하는 소통교육, 세계시민으로 키우기 위한 혁신교육, 부정부패 및 성폭력 없는 청정교육을 이뤄낼 것 또한 약속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나와 너 또는 그들의 삶 속에서 문득 길어올린 보석들......신명나게 닦아내 햇빛 쏟아지는 곳에 반짝반짝 널어놓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