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6.13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앞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팻말을 내걸었다.
▲ 김성태 '이재명은 계속 갈 겁니까'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6.13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앞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팻말을 내걸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6.13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12일, 자유한국당은 '여배우 스캔들'이 불거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를 비판하는 데 화력을 집중했다. 자유한국당은 30여 명 규모의 법률 대응단을 구성해 이 후보의 위법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방침이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 간담회를 통해 "여배우 스캔들로 경기도 판세가 뒤집어졌다"라면서 이 후보에 적용될 수 있는 '죄명'을 읊었다.

그는 '여배우 주장이 사실이라면'을 단서로 "이 후보가 중앙지검 부장검사가 친구들이라며 겁박한 것은 협박죄에 해당한다"라며 "이 후보가 자신을 상대로 '가짜 총각'이라 의혹을 제기한 일베 회원을 구속시켰는데 (여배우 주장이 사실이면) 무고죄에 해당한다"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 후보는 여배우와 몇 차례 만난 게 전부일 뿐이라며 공개적으로 부인했는데 (여배우 말이 사실이면) 이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 위법행위에 대해 법률대응단을 구성해 엄벌에 처하게 할 것"이라며 "권력을 등에 업은 이 후보의 치졸한 갑질과 범죄 행위에 대해 유권자들이 반드시 표로 심판해 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아무리 대통령 후광이 하늘을 찌른다고 하지만 이 후보를 이대로 용납해서는 안 될 것이다"라고, 민주당을 향해서는 "욕설에 불륜 스캔들까지 터진 이재명 후보를 감싸자는 건 민주당이 국민을 우습게 볼 정도로 오만해졌다는 방증이다, 민주당이 공천을 철회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앞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쓸데없는 것 갖고 말이 많은데 도지사는 일하는 능력을 보면 된다"라며 이 후보를 두둔한 데 대해서 김 원내대표는 "차라리 입이라도 닫고 계시라"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평화'만 외치면 도덕성은 무시한 채 형수에게 쌍욕을 해도 관계없다는 건지 추 대표는 답해보라, 지금이라도 이 후보를 제명하는 게 집권당으로서 유권자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꼬집었다.

김성태 "안철수, 위대한 결심 촉구한다"

김 원내대표는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서 "위대한 결심을 촉구"한다고 밝혀,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와의 단일화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방자치마저 문 대통령 기호 1번 휘하로 넘어가면 대한민국은 그 순간부터 독재로 전환된다"라며 "폭주하는 문재인 정권을 제어하기 위한 위대한 결단에 안철수 후보와 바른미래당이 동참해주길 호소드린다"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당은 김문수 후보와 안철수 후보자 간에 결심으로 이뤄진 단일화를 어떤 형태로든 수용하겠다"라며 "안철수 후보가 어렵게 결심한다면 중도보수우파 세력 정치의 지형이 새롭게 만들어질 것이다, 큰 역할이 이뤄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국회의장 선출을 위해 '자유한국당과'와 '바른미래당'이 합쳐 원내 제1당이 될 가능성에 대해 묻자 그는 "그렇게 할 수도 있다"라며 가능성을 열어놓기도 했다.

다만,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자유한국당의 반성'을 전제로 통합을 얘기한 데 대해서 김 원내대표는 "사족을 달면서 함께 가자면 누가하겠냐"라며 비판했다. 그는 "국민을 상대로 세치 혀로 언론플레이 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라며 "문재인 정권에 협조하면서 정치적 지위를 유지하려는 발상밖에 안 된다"라고 힐난했다.


태그:#김성태, #이재명, #6.13 지방선거
댓글2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