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6월 10일 저녁 창원마산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집중유세를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6월 10일 저녁 창원마산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집중유세를 벌였다.
ⓒ 김경수캠프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선거운동 이틀을 남겨두고 '막판 확실한 승리 위한 총력 유세'를 벌인다고 밝혔다.

11일 김경수후보선거대책위 대변인인 제윤경 국회의원은 "완전히 새로운 경남을 위한 선택의 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며 "김경수 후보는 선거 종반, 확실한 승리를 위한 필승 유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그는 "경제를 살리는 것, 새로운 경남을 만드는 것은 도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바탕해야 한다"며 "김경수 후보는 마지막 순간까지 경남교체의 진심을 도민들에게 간절히 호소할 것이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보여진 우세를 현실로 만들 것이다"며 "도민들이 투표에 참여해 김경수 후보와 함께 경남의 미래를 열겠다는 실천이 없다면 새로운 경남의 문은 열 수 없다. 김경수 후보는 이번 선거가 결코 쉽게 이기는 구도가 아니라는 절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 의원은 "김경수 후보는 경제를 살리고 경남을 바꾸기 위해 힘 있는 도지사가 필요함을 강조해 왔다. 정책과 비전만을 말하며 상대 후보의 흑색선전, 네거티브를 돌파해 왔다"고 했다.

이어 "남은 기간 동안 우세지역이었던 동부권의 지지를 확실히 하고, 선거 초반 긍정적 반응을 보인 서남해안권의 안정적 지지를 득표로 현실화 시킬 것이다. 박빙 지역이었던 중부내륙에서도 최후의 승리를 만들어내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윤경 의원은 "완전히 새로운 경남은 이제 마지막 고비를 남기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김경수 혼자만의 선거가 아니다. 경남을 바꾸고 대한민국에서 경남의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위기에 빠진 경남을 과거로 돌릴 것인지, 앞으로 나아갈 것인지를 결정하는 과거팀과 미래팀의 대결이다. 최후의 선택은 김경수로 대표되는 미래팀에 있을 것임을 확신한다"며 "경남에 새로운 희망의 청사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김경수 후보는 허성무 창원시장 후보와 함께, 하루 전날인 10일 저녁 마산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집중유세를 벌였다. 이날 집중유세는 빗줄기가 오락가락하는 속에서 벌어졌다.

이날 김경수 후보는 "마산은 정치일번지이자, 경제일번지였다"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어려울 때는 가장 먼저 나서 몸을 바쳤고, 경제가 어려울 때는 우리 어머니들이 자신의 몸을 바쳐 마산수출자유지역, 대한민국 경제를 일으켰다"고 말했다.

또 그는 "선거는 평가"라며 "잘했으면 한 번 더 밀어주고, 잘못했으면 확실하게 심판하고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수 후보는 11일 아침 창원터널에서 출근인사를 시작으로 진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이어 함안과 창녕, 창원, 김해를 돌며 막판 총력유세에 나섰다.


태그:#김경수, #더불어민주당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