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남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박남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유정복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후보가 7일 기자회견을 열어 박남춘 후보에게 끝장토론을 제안했다.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후보는 "토론회 제안을 빙자해 상대 후보를 마구 깎아 내리고 토론회가 열리게 되면 막판 소모성 진흙탕 논쟁을 벌이겠다는 의도"라며 토론회 거부 입장을 밝혔다.

유정복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번의 방송토론회에서 박남춘 후보의 부실공약, 인천시정 무지(無知), 말 바꾸기 등이 드러났다"며 "시민들께서 진실한 후보, 시정을 맡길만한 후보를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를 마련해야한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박남춘 후보가 방송 토론회에서 "소상공인 정책을 공약집에 넣겠다 말하더니, 정책은 있으나 공약집에 넣지 않았을 뿐"이라는 궤변을 늘어놓은 것과 "송영길 전 시장이 대체매립지를 '확정'했다고 말하더니 다음 토론회에서는 '물색'했다 말했다고 말을 바꾸고 있다"는 것을 예로 들며 끝장토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내용도 모른 채 매립지 4자 합의 반대', 이미 실시하고 있는 '초중고 무상급식'과 지난 4년 인천시가 유치한 투자금액보다 낮은 '100억 달러 투자유치 공약' 등을 예로 들며 박 후보가 인천시정을 전혀 모른 채 선거에 임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유 후보는" 자신의 공약인 '경인전철 지하화'의 실현 가능 여부를 공개검증해보자"고 덧붙였다.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박 후보가 방송 토론회에서 제시했던 국토부로부터 받은 답변은 자신이 공약한 사업 구간이 아닌 다른 구간을 가지고 받은 것이라며, "입맛에 맞게 제 공약과는 다른 내용으로 질의해서 같은당 소속 장관으로부터 받아낸 답변이 얼마나 공신력이 있을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이번 선거는 인천이 앞으로 나아가느냐 다시 과거로 되돌아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차대한 선거"라며, 시민들이 나서 끝장토론과 공개검증에 힘을 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주당 박남춘 후보 선거 캠프는 "유정복 후보가 7일 뜬금없이 기자회견을 열어 후보자 토론을 제안했다"며 "끝장토론 제안 전에 4년 동안 뒷걸음질 친 인천의 실태부터 파악해라"는 제목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박 후보 측은 "누구 주최로 어디서 언제 어떻게 토론회를 열 것인지 구체적 토론 방식에 대한 제안도 없이'뜬금없는'토론 제안을 할 걸 보면 유 후보가 어지간히 다급하구나 하는 생각만 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미 후보자 토론회는 5월 28일 KBS 토론회, 6월 2일 지역언론사들이 참가한 인천언론인클럽, 4일 선관위 주최 방송토론회 등 최근에 3차례 연이어 개최됐다"며 "이런 상황에서 사전 투표가 내일 모레 이틀간 진행되는데, 언제 토론회를 열자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 측은 "토론회 제안 이유도 무슨 부실 공약이니, 인천시청 무지니, 말 바꾸기니 억지성 비방만 늘어놓은 걸 보면 비방을 목적으로 한 기자회견인지, 토론회 제안 기자회견인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며 "토론회 제안을 빙자해 상대 후보를 마구 깎아 내리고 토론회가 열리게 되면 막판 소모성 진흙탕 논쟁을 벌이겠다는 의도가 역력하다"고 꼬집었다.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박 후보 측은 "토론회는 기본적으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정책 검증, 후보 검증을 통해 올바른 후보를 뽑는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열리는 것"이라며 "유 후보에게 상대방의 말꼬리만 잡고 늘어지는 꼼수 선거보다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하시라 거듭 거듭 당부 드린다"며 "지난 5일 "박남춘 '4년 인천시정 현황' 조목조목 따져 보니"란 보도를 통해 4일 밤부터 5일 새벽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자 토론회에서 박 후보가 유 후보의 시정 실패 근거로 든 11가지 내용 중 8개가 사실이라고 결론 내렸다"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 실린 글 입니다.



태그:#인천뉴스, #박남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끝장 토론 , #제안, #거부이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