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충남도교육감 후보로 나선 명노희 후보 측이 동의 없이 충남지역 전직 교육장을 대거 공동선대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다.
 
지난달 30일 오후 2시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는 선거사무실 개소식(천안 신방동)에서 교육 비전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명단을 공개했다. 특히 명 후보가 발표한 공동선대위원장에는 20명의 전직 교육장들이 이름을 올렸다.
 
명 후보가 발표한 선거대책위원회 명단은 곧바로 언론과 참석자들에 의해 전해졌다. 그런데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소개된 여러 전직 교육장들이 "동의 없이 이름을 올렸다"고 발끈하고 나섰다.
   
명 후보에 의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소개된 이을용 전 부여교육장은 "명단이 발표된 직후 지인들로부터 '선대위원장을 맡았냐'는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곧바로 명노희 후보 캠프에 전화해 '동의도 없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느냐'고 항의하고 시정을 요구했지만,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뜻하지 않은 일로 오해를 받아 매우 곤혹스럽다"고 강조했다.
 
여남현 전 논산교육장은 "공동선대위원장 건으로 명 후보 측과 만나거나 통화를 한 사실이 없다"며 "교육감 후보로 나선 사람이 어떻게 이런 거짓을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나말고도 여러 사람이 이름이 도용됐다고 말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규 전 아산교육장은 "명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달라는 전화가 왔지만 분명한 거부 의사를 밝혔다"며 "그런데 명단에 올라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 사무실에 항의하자 '그럼 이름을 지워주겠다'는 성의 없는 답변 후 지금까지 아무런 조치가 없었다"고 밝혔다. 현 전 아산교육장은 "이름 도용으로 여기저기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는 오해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발표된 전직 교육장 중 절반 정도가 이름이 도용됐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명노희 캠프 관계자는 "조직 명단을 발표하기에 앞서 한명 한명 일일이 연락해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위를 확인해 보겠다"고 밝혔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후보자가 선거대책위를 구성하면서 당선을 목적으로 자신의 선거에 유리하게 할 목적으로 특정인의 지지여부에 관해 허위의 사실을 공표할 경우 공직선거법 250조(허위사실공표죄)에 위반될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태그:#충남교육감 후보 , #명노희 , #선거대책위원회, #이름도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