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권영진 자유한국당 대구시장 후보가 지난 2일부터 선거 유세를 재개했다. 권영진 후보는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던 지난달 31일 대구 중구 동아쇼핑 앞 유세 현장에서 장애인 자녀를 둔 어머니와 부딪혀 넘어졌다. (관련기사= 권영진, "처벌 원치 않아" 장애인단체, "쾌유 바란다"���부상 사건 일단락('18.6.1))

꼬리뼈 골좌상(뼈에 멍이 든 상태)을 입은 권 후보는 31일부터 2일 오전까지 병원 치료를 받으며 건강을 챙겼고, 2일 오후 5시 30분 도원네거리 유세부터 지팡이를 짚고 공식 일정을 다시 시작했다.

권영진 자유한국당 대구시장 후보가 2일 도원네거리 유세 현장에서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진심캠프)
 권영진 자유한국당 대구시장 후보가 2일 도원네거리 유세 현장에서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진심캠프)
ⓒ 뉴스민

관련사진보기


권 후보는 도원네거리 유세에서 "비록 몸은 불편하지만, 6월 13일 승리를 위한 제 마음과 결의는 더 단단해졌다"며 "지난 며칠 동안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제가 없는 동안 거리에서, 캠프에서 수고해주신 지지자 여러분, 그리고 선거운동원 여러분 수고하셨다.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권 후보는 "여러분 꼬리뼈란 것은 평소에는 있는 둥 마는 둥 한 것인데 한번 아파 보니까 앉지도 눕지도 못하겠고 하루 저녁에 진통제를 두, 세 대 맞아야 견딜 수 있는 시간을 견디면서 사람 몸에도 우리가 알지 못하고, 느끼지 못하는 동안 이렇게 소중하고 아픈 부분이 있는데, 절 이렇게 만든 사람들, 그분들은 얼마나 아팠을까, 그 생각을 하면서 잊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혹시 여러분 이번 일로 여러분들께서 장애인들에게 편견을 갖지 말아 주시기 바란다"며 "여기 대구광역시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장애인 동지들이 와 있다. 이들이 대구 땅에서 차별 없이 살 수 있도록 더 많이, 세심하게 배려하자. 저는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후보는 이 자리에서 "남북관계, 한미정상회담, 남북정상회담 우리 반대해선 안 된다. 한반도 평화 통일의 시대를 염원하는 것은 보수, 진보가 따로 없다. 그동안 국민들에게 혹시나 우리가 평화를 반대하는 것으로 비치지 않았나 반성해야 한다"고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 주요 인사들이 남북관계 개선에 비난 일변도로 나오는 것과 결을 달리했다.

권 후보는 "지금 한반도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없이 안 된다. 우리는 남북정상회담과 한미정상회담을 찬성하되 한반도 비핵화로 제대로 갈 수 있도록 감시하고 견제하는 야당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약 20여 분간 연설을 진행한 후 "대한민국을 위해, 대구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권영진에게, 부족하더라도 우리 자유한국당에게 여러분의 힘을 실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6월 13일 여러분과 함께 저 권영진의 승리, 위대한 보수, 자유한국당의 승리, 위대한 대구의 승리를 여러분께 바치겠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권 후보는 3일에는 오전 7시 달성공원 새벽 인사를 진행한 후 저녁 6시 수성못 유세, 8시 TBC 방송연설 녹화 일정 등을 소화할 계획이다. 권 후보 진심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권영진 후보가 퇴원은 했으나 아직 건강 상태가 충분히 회복되지 않아 최소한의 일정을 소화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뉴스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오마이뉴스 제휴사인 <뉴스민>에 실린 글입니다.



태그:#권영진, #뉴스민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