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1일 강남구청장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자유한국당 후보를 앞선다는 서고 있다는 결과가 나오자 민주당은 강남 변화의 기대감을, 한국당은 당혹감 속에 긴장감을 내비치고 있다.

<뉴시스>가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서치뷰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강남구청장선거 후보지지도에서 정순균 민주당 후보의 지지도는 45.5%로, 장영철 한국당 후보(31.3%)를 10%p 넘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김상채 바른미래당 후보는 8.1%, 이주영 녹색당 후보는 1.9%, 김광종 무소속 후보는 0.8%의 지지도를 기록했다(모름 12.4%).

이번 조사는 5월 28~29일 2일간 서울 강남구민 1000명을 대상으로 ARS 자동응답시스템을 이용하여 임의걸기(RDD)로 진행했으며(무선 50%, 유선 50%)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2.3%다. 여론조사 결과는 31일 발표됐으며, 조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민주당은 강남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음을 확인하면서 당선 가능성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정순균 후보 측 관계자는 "선거운동을 하면서 예전과는 분위기가 다르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라면서 "이번에는 꼭 구청장 당선자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모두가 혼연일체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변화의 바람이 선거 당일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방심하지 않고 열심히 선거운동을 해 꼭 민주당 구청장 당선자가 나올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한국당은 이번 결과에 대해 크게 의미 부여를 하지 않으면서 강남에서 민주당에 뒤지고 있다는 것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장영철 후보 측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대해 여론조사는 어떻게 하느냐에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 응답율도 2.3%에 불과해 결과에 큰 의미 부여를 하지 않고 있다"라면서 "우리는 여론조사 결과에 개입하지 않고 늘 그랬던 것처럼 열심히 선거운동을 해 이번에도 꼭 자유한국당 당선자를 배출하겠다"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강남구청장 선거, #여론조사, #정순균, #장영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